본문 바로가기
편입

인서울대학교 편입, 최적의 방법은?

by SMART PLAN 2022. 1. 20.

인서울대학교 편입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 3학년이 될때까지
수능 하나만을 바라보며 정말 열심히
준비를 했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높은 이름의
인서울대학교 편입을 하기 위해서였어요

학벌을 중요시 여기는 사회에 있다는건
최종학력이 정말 꼬리표처럼 따라와서
이기도 하죠.

그래서 무작정
높은 학교를 목표로 잡고 공부를 했던 것
같아요

그렇게 수능을 준비하기 위해서
정말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했지만
내 뜻대로 잘 되지 않는 것 같아
실망만 하고 있던 시간도 꽤 된듯해요

이렇게 좌절을 한 상태로 내가 원하는
대학교는 아니지만 되는 곳이라도
가야되는건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구요.

또 다른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인터넷에 검색을 하여 알아낸 것이 있는데요

그건 학점은행제로 인서울대학교 편입을
할 수 있다는 방법이었어요.

처음에는 오로지 수능 생각만 하고 있던
제게는 학점은행제로 준비하면 정말 빠른
기간에 가능할까? 라는 의문이 들었었지만
상담을 해주셨던 분이 설명을 잘 해주었어요

학점은행제


처음에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온라인으로 조건을 갖춘다면
정말 좋다는 생각은 들면서도 나중에
인정을 받을 수 있기는 한건지
고민이 들기도 했었는데요

그래서 저를 맡아 준 담당자님께
솔직하게 정말 나중에 불이익은 없는지,
어떤 식으로 준비를 해야 하는지
정말 많이 물어봤던 것 같아요

담당자님은 학점은행제는 어떤 제도인지
어떤 플랜을 짜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셨었어요

인서울대학교 편입전형



학점은행제로 인서울대학교 편입조건을
갖출 수 있는 기간은 많이 길진 않았는데요

빠른 기간으로 어떻게 조건을 갖추는지
담당자님께서 플랜을 짜주시면서
설명을 해주셨거든요!

처음에 인서울대학교 편입을 위해서는
일반전형인지 학사전형인지 선택을
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일반전형으로 할 때에는 2년제 학위가 필요하고
학사전형으로 할 때에는 4년제 학위가 필요한데
학점은행제로 한다면 정말 빠르게 취득할 수
있다는 것이 제 마음에 쏙 들었던 것 같아요!

인서울대학교 편입을 위한 학위취득 조건


이제 온라인으로 조건을 갖출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나서 시작하려고 보니
일반전형/학사전형 중에 선택해야 했는데요

두 개를 고민했었던 이유는
어떤 전형으로 해야할지에 대한거였는데요

담당자님께 여쭤보니
제가 희망하는 대학교는 어디인지
그 대학교에 맞는 모집요강을 보고서
어떤 전형으로 가면 되는지에 대해서
플랜을 짜주시는데로 진행했어요

이미지 5[온라인 수업 방식]

온라인 수업 방식



수업은 컴퓨터나 모바일을 통해서
강의를 시작했었는데요

이 온라인 수업도 대학학위를
취득하는 것과 동일하기 때문에
성적관리를 잘해야하고 과제나 시험도
 있었는데요

이러한 부분으로는 담당자님께서
많은 도움을 주셨던 것 같아요

그래서 조건을 갖추면서
인서울대학교 편입에 필요한
영어공부에 집중하며 진행했는데요

다양한 학점이수방법



거기다가 다른 방법들까지도 사용하면
학위를 취득하는 기간이 빠르다고
 하더라구요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방법은
온라인수업을 제외하고 3가지인데요

첫 번째는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취득해서
스펙도 올리고 학점인정을 받는 방법이었어요

두 번째는 독학사인데요
1~4단계로 구성되어 있는 시험에 응시해서
과목당 60점만 넘으면 학점으로 인정받는 방법이에요

세 번째는 전적대인데요
전에 대학교에서 수업을 들은적이 있다면
이수받은 학점을 가져와서 활용하는 방법이에요

이렇게 온라인 수업과 다른 방법들도
함께 활용을 하니 기간단축이 되더라구요

학위취득 기간


이렇게 기간을 단축하는 방법으로
조건을 갖춰보신다면

일반편입을 하게 된다면
고졸 기준으로 1~1년반이 걸리게 되고

학사편입을 하게 된다면
고졸 기준으로 2년 ~ 2년 반정도
걸리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독학사랑 자격증1개를 따서
1년반 정도를 줄여서 시간을 벌었는데

부지런하신 분들은 훨씬 더 빠르게
준비를 하셨더라구요.

저는 이게 최선이었습니당^^;;

이게 기간도 일반대학교에 비해서
반정도의 기간으로 갖출 수 있고

신입학이 아닌 편입학을 하게 되어
3학년으로 들어가 빠르게 졸업까지
된다는거에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학점은행제 진행과정


학점은행제로 인서울대학교 편입조건을
갖출려고 할 때 난감했던 부분이
아예 없던것만은 아니에요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라는 것만 알고 있었고

담당자님의 말씀이 아니었다면
오히려 학점이 부족하게 되거나
너무 초과가 되버리는 상황도 있었어요

특히 학점은행제 행정절차들도
혼자서 해야된다는 부담감이 있었지만
이것에 대한 부분들도 안내해주시고

인서울대학교 편입에 필요한
영어공부까지 도움을 주셨기 때문에
인서울대학교 편입에 지원하고 합격까지
해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저처럼 조건이 갖춰지지 않아
어떻게해야할지 고민을 하고 계신분들은
제가 했던 것처럼 상담을 받아보시면
분명이 도움이 될거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SMART PLAN 상담받기

댓글